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 병원 어떤과로 가나요?

대상포진은 전염성이 있는지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대상포진에 대해서 가장 많은 질문 중 하나는 대상포진 증상입니다. 이것 다음으로 많은 것은 대상포진 전염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요즘처럼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엔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챙겨 먹는 건 쉽지 않은 일인데요. 그러다 보면 몸속에선 하나 둘씩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데, 그중에서도 주의해야 할 질환이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실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4년 64만 명이었던 대상포진 환자수가 2018년 72만 명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연령대별로는 50대가 25%로 가장 많았고 60대 20%, 40대 15% 순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대상포진은 왜 발생하는 걸까요?

🔰안 보면 손해! 유익한 건강 정보

대상포진 발병 원인

먼저 발병 원인부터 살펴봅시다. 대상포진은 보통 면역력이 저하됐을 때 걸리기 쉽습니다. 과로 및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따라서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습관 유지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나타났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원래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수두 바이러스랑 연관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수두 바이러스는 보통 어릴 때 많이 걸립니다. 이 수두 바이러스는 한번 걸렸다면 실질적으로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대상포진을 가족 중에 누가 앓고 있다고 하면 보통 수두를 아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사람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집에 갓난아이나 어린아이는 수두를 앓지 않았기 때문에 전염이 될 수 있으니 피하는게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설명

이럴때는 같이 접촉을 안 하여야 되고 성인이라도 수두를 안 앓았다면 이 사람한테는 대상 포진을 옮기는 게 아니라 수대로 옮기게 됩니다.

그래서 그 사람은 갑자기 수두 같이 전신에 발진이 생기면서 수두 형식의 질환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수두를 안 앓은 사람은 조심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상포진은 실실적으로 어느 때 주로 전염이 되냐하면 이렇게 발진이 생길 때는 수포를 형성하면 그때서부터 전염력이 있습니다.

대상포진 전염 시기 설명

그 다음에 치료를 하다 보면 가피 발진이 까맣게 되어 물집으로 바뀝니다. 이때부터는 실질적으로 전염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빨리 치료하면 즉 7일 안에 치료하면 전염력이 다 없어지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초기 증상이 있을 때 병원에 가서 신경 치료를 하고 약에 써서 바이러스를 죽여서 빨리 전염력을 없애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특히 발진이 생기기 시작하고 3일 내에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치료 시기 설명
해독 작용이 있는 콤부차 효능 👆

대상포진 병원 어떤과로 가나요?

대상포진은 주로 신경통으로 가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제 예전에는 대상포진을 앓게되면 피부과만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많은 분들이 대상포진이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진행되는 것을 알기 때문에 통증의학과에서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통증이 동반 안 됐다면 피부과 혹은 내과로 가도 되지만 통증과 함께 증상이 온다면 통증의한과로 내원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대상포진 전염성과 대상포진 병원 어떤과로 가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